Why?
온프레미스/클라우드 서버 운영 경험 원함
마인리스트 1등 서버 운영에서 온 불만족
전달하고 싶은 가치
-지친 현실속 나만의 힐링 공간
How?
전달 방법
동기 - 높은 몰입감
위생 - 지속 가능한 서버
높은 몰입감
- 현실성 : 경제 구조, 규칙
- 재미 : 성취목표(칭호, 아이템, 던전 등)
- 홍보
지속 가능한 서버
- 쾌적한 서버
- 소통 및 개선, 개발
- 전기세, 호스트비용 감당할만한 수익원
What?
동기 요인 TODO
- 멀티 서버 유튜브 정주행하며 UX 파악
- 모드 서치 및 선별
- 시나리오 정리
- 방송 준비
위생 요인 TODO
- 서버 구축
- 서버 최적화
- 커뮤니티 구축
- 건축 및 개발팀 모집
+ 개발 문서 서식 정리 및 일정 가시화
+ 백로그 작성
웹 포폴을 빨리 끝내야 할 이유가 생겼다
- 참고문서
서버 기획
좋은 개발을 위해 필요한 것
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심리학이 이용 된다고 합니다. UX(User Experience)나 UI(User Interface)같은 개념도 여기서 출발이 되었죠. UX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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멀티 플레이를 위한 서버구축 개론 - 5
server.properties의 이야기위 설명은 마인크래프트 게임피디아(https://minecraft.gamepedia.com) 에서 가져온 것이며, JE만으로 설명합니다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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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버 운영
- 마인크래프트 1.19 Paper부터 Rewrite Chunk System -> 청크 관련 부분 멀티스레드 이점
- 단 청크 생성/로딩만 멀티스레드. 모든 청크의 연산은 단일 스레드에서 진행됨
- Folia는 가까운 청크를 묶어서 한 그룹으로 만드는 식으로, 스레드를 따로 할당 -> 메인스레드가 할 일을 n빵
- 가까운 청크 여러개 안에 수백, 수천 플레이어가 있으면 터짐. (완벽한 x 구역화 멀티스레딩 o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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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UnifiedMetrics 플러그인으로 값을 보내고 Prometheus + Grafana 로 받아와서 시각화
- 사양이 빵빵한 서버 2대 + 이 둘을 묶을 프록시 서버 한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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